본문 바로가기


나는 당신의 情입니다
초코파이情 파이로드 국내편 CF보기

세계인의 입맛을 사로잡은 글로벌 파이

낯선 땅 러시아의 중심에 대한 대한민국 오리온이 우뚝 서있다. 모스크바 전철역 매점에서부터 대형 할인점까지 '오리온 초코파이'를 쉽게 만날 수 있다.

오리온 초코파이는 중국 시장 내 파이류 중 시장점유율 63%를 차지해 2위 업체를 무려 58.2%나 앞지르며 1위를 차지했다.

베트남 시장에서 오리온의 대표제품인 '오리온 초코파이'는 현재 파이 시장 점유율 60%를 기록하며 파이시장을 독점하고 있다.

초코파이는 세계와 정을 나눕니다.

지난해 오리온은 해외시장에서만 1억 9천만달러의 매출을 기록하여 해외에서 1등하는 제과기업이다.
오리온의 세계화 전략은 ‘주력시장과 주력제품에의 집중화’로 요약할 수 있다.
오리온의 주력시장은 중국, 러시아, 베트남 등이며, 주력제품은 대표적인 글로벌 브랜드인 ‘오리온 초코파이’이다.
현재 오리온은 오리온 초코파이를 비롯한 50여 종의 제품을 동남아시아, 유럽, 남미, 오세아니아, 아프리카 등
60여개국(초코파이는 40여개국)에 수출하고 있다.

CHOCOPIE world

CHOCOPIE IN CHINA
중국 사람들은 일생에 한번 뿐인 결혼식을 치르는 것도,
결혼식에 참석하는 것도 굉장히 중요하게 생각한다.
신랑 신부는 먼 길을 마다하지 않고 자신들의 결혼식에 와준
사람들에게 답례품으로 초코파이 情을 선물한다. 초코파이 情은
중국에서는 정(情) 대신 인(仁)으로 불리며,
그만큼 중국에서 초코파이 情은 귀한 선물이다.
CHOCOPIE IN VIENAM
베트남 사람들은 80% 정도가 불교를 믿는데,
부처님께 올리는 음식 중에 초코파이 情이 있다.
한 달에 한 번 불교사원을 찾아가 부처님께 음식을 올리는데 가공식품은 잘 쓰이지 않지만,
베트남인들이 워낙 좋아해서 불교 행사에까지 초코파이 情이 쓰인다.
베트남에서 초코파이 情은 정(情) 대신 Tinh으로 불리고 있으며 행사가 끝나면,
인근 주민들끼리 초코파이 情을 나눠 먹으며 서로의 마음을 나누기도 한다.
CHOCOPIE IN RUSSIA
이름난 햄버거 가게도 없고, 유명한 커피체인점도 없는 시베리아에서 초코파이 情은
외로움을 달래주는 좋은 친구이다. 시베리아는 영하 40도가 넘는 추위와 눈 때문에
자동차 시동도 잘 안 걸리고 도저히 갈 수 없는 외진 곳이 많지만 블라디보스토크에서
모스크바까지 장장 9,288km를 달리는 시베리아 횡단열차를 타고 지금 이순간에도 초코파이 情은
러시아 구석구석까지 정을 전하고 있다.